이번에 판올림된 사파리 3.1버전을 깔았다.
텝기능 강화도 마음에 들고 뭐 기타등등!! 빨라진 속도와 한글의 가독성도 좋아지고.. 등등..

그런데 좀 큰 문제가 있다. 다른 분들도 그런 지 모르겠지만..
댓글 창을 예로 들면 아이디를 적는 란까지는 괜찮은데 비밀번호를 적고 나면 새로고침하지 않고서는
한영전환이 전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런 문제가 나만 발생하는 거라면 문제를 찾아야겠지만..
암튼.. 조금 불편한 점이 없잖아 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saft를 쓰는데 이번에 3.1으로 판올림되고 나서
모든 창이 현재탭에서 열리는 기능이 안된다.
원래 설정 그대로 인데도 안된다. 뭐 그래도 사파리의 기능을 터미널을 이용해서 살려서
이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하튼 이번 판올림 이후에 좋아진 점이 많은데 그중 위 두가지 문제가 약간 거슬린다. -_ -;;

+
Safari 3.1부터 링크 클릭시 자동으로 새 창이 아닌 새 탭에 열 수 있는 숨겨진 옵션이 생겼습니다.
별도의 플러그인을 쓰지않아도 되고 새 탭을 열지 않아도 됩니다.

터미널을 열어서 아래 명령을 넣으면 됩니다. Safari를 재시작하면 적용됩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Safari TargetedClicksCreateTabs -bool true

+
결국 saft 플러그인을 지웠다. 이번 3.1 버전에서는 탭 빈공간에 더블 클릭으로 새탭이 생성되는 기능도 생겼고,
그리고 위의 터미널 코드로 흔히 말하는 새로운 윈도우에서 생성되는 링크도 현재 탭에서 열리는 게 가능하고,..
한가지 다운로드 창이 알아서 닫히는 기능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렇게 큰 건 아니니까 결국 saft는 삭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