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유저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졌을 iPhone SDK 에 관한 프리젠테이션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프리젠테이션은 앞으로의 애플의 로드맵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있죠.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로드맵으로 Become an iPhone developer을 내세웠습니다.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를 사용하는 모든 유저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유닛의 계발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죠.
뭐 이러한 내용이야 지난 Macworld 2008에서 SDK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었죠.
하지만 프리젠테이션을 보면서 직관적이면서 아이폰과의 연계가 뛰어난 SDK를 보면서 감탄을 했습니다.

Develop your application with the iPhone SDK, iPhone simulator, and the wealth of technical resources in the iPhone Dev Center. Test and debug your code on iPhone using sophisticated and elegant tools to finalize your application. Distribute your applications on the App Store, the exclusive channel for iPhone and iPod touch applications.


물론 프로그램 계발에 대한 지식은 있어야 만들 수 있는 거지만 간편한 인터페이스 작업 정도는 그런 지식없이도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프리젠테이션 동영상을 보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

프리젠테이션 보기

동영상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번 프리젠테이션에서는 2주전 몇몇 회사에 아이폰 SDK로 프로그램을 만들어달라해서
공개된 어플들

그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공개하였는데요 게임도 있고 AIM 메신져도 있고 뱅킹과 관련된 것과 약에 관한 어플도 있습니다.
보면서 제일 인상적이었던 것은 약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어플이었습니다.
단순히 약의 이름으로만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약의 색깔과 모양으로도 검색이 가능했죠.
그밖에 다양한 정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DK에 관한 정보는 http://developer.apple.com/ 으로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방문자가 폭주해서 서버가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_ -;; 역시나 입니다.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