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맥에서 출시하는 맥북에어는 ODD 를 탑재하지 않았다.
대신 외장ODD를 출시함과 동시에 기능적인 측면에서 리모트 디스크 기능을 선보였는데
리모트 디스크로 레퍼드 설치하는 화면이 떴다.

0123456


사실 맥북에어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씨디드라이브를 생략할 생각을 했을까 라는 의문을 품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렇기때문에 그정도의 얇은 두께가 가능한 게 아닌가 싶다.
물론 다른 제품들도 ODD를 생략한 제품들도 많지만 왠지 모르게 맥북에어에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은데
무엇보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씨디가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부팅을 할 수 있는 가?' 이다.
하지만 맥북에어에서 오류로 인해서 부팅조차 안될때를 대비해서 그러한 상황에서도
부팅이 가능하도록 해놓았다고한다. 말그대로 리모트 디스크로도 부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문제는 리모트 디스크를 위해서는 주위에 다른 ODD를 내장한 PC나 맥이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지만
이러한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ODD가 없다는 단점을 해소한 것으로 본다.

맥북 에어 보면 볼 수록 탐나는 제품이다.
,